마음이 괴롭고 낙심될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이 괴롭고 낙심될때

bible story

by 마스터레이 2022. 7. 8. 16:10

본문

728x90
반응형

성경이야기 part. 1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사 41:10)

마음이 괴롭고 낙심될때

우리는 인생을 살며서 크고 작은 고난의 파도를

경험하게 됩니다. 때론 신앙과 관련없는 자들의

잘되는 모습을 보며, 더 낙심하고 괴로울때가

많습니다.

아무리 믿음 좋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때론 넘어지기도 하고

크고 작은 죄를 범하기도 합니다. 잦은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죠.

질고나 실패로 인해 괴로워하며 낙심하기도 합니다.

신앙은 착한사람은 무조건 좋은일만 생기는 구조가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마음이 괴로울때 주를 보라

즐겁고 감사할때에는 하지 말라고 해도

기분이 좋아지며

무엇을 생각하든 기쁨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낙심되고 좌절될때에는

이런 생각은 커녕 불안, 걱정, 염려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마음이 괴롭고 낙심될때에는

더욱더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문제 해결의 본질과 

근원임을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 4:6~7)

은혜로운 찬양 구절

주여 지난밤 내 꿈에 (542장, 490장)

 

1. 주여 지난 밤 내 꿈에 뵈었으니

 그 꿈 이루어 주옵소서
밤과 아침에 계시로 보여주사

항상 은혜를 주옵소서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 믿기는

장차 큰 은혜 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2. 마음 괴롭고 아파서 낙심될때

내게 소망을 주셨으며
내가 영광의 주님을 바라보니

앞길 환하게 보이도다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 믿기는

장차 큰 은혜 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3. 세상 풍조는 나날이 갈리어도

나는 내 믿음 지키리니
인생 살다가 죽음이 꿈 같으나

오직 내 꿈은 참되리라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 믿기는

장차 큰 은혜 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너무나도 많이 나타나있습니다.

 

염려하할 시간에 기도하고

걱정할 시간에 찬양하며

환난이 올때에

인내를

인내를 통해 연단을

연단을 통해

화평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